티스토리 뷰

화제

세계적인 희귀종 버섯, 댕구알버섯 발견 :: 댕구알버섯 효능 및 부작용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18. 7. 18. 21:22

세계적인 희귀종 버섯, 댕구알버섯 발견 :: 댕구알버섯 효능 및 부작용



대한민국의 한 장소에서 최근 5년동안 15개째 나온 댕구알버섯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.


댕구알버섯 효능도 효능이지만 세계적인 희귀종 버섯이라 의미가 있는데요.


대한민국 남원시에서 발견된 댕구알버섯 1개가 그 주인공입니다.


댕구알버섯 발견 내용과 댕구알버섯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.







댕구알버섯 발견, 댕구알버섯 효능 재배는 안되는 것인가?


최근 남원시의 한 사과농장에서 댕구알버섯 1개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.


이번에 발견된 댕구알버섯 지름이 18Cm ~ 20Cm 정도의 반원형 댕구알버섯인데요.


댕구알버섯 표면은 하얀색입니다.


댕구알버섯 발견된 사과농장에서는 2014년에 2개의 댕구알버섯이 나왔고


이후 매년 2~ 8개 정도가 확인되었다고 하네요.






댕구알버섯 발견, 댕구알버섯 효능


희귀종 버섯이기도 한 댕구알버섯 효능은 지혈과 해독에 효과가 있고,


남성 성기능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


전국 각지에서 나타나는 댕구알버섯은 번식을 위해서 5조개의 포자덩어리로


이루어져있고, 버섯이 다 크면 곤충을 유인하기 위해 독특한 냄새를 풍기기도 한답니다.


댕구알버섯 부작용에 대해서는 댕구알버섯의 남성 성기능 개선 효과에 대해


남성 성기능 개선의 물질이 검출되었지만 정확한 효능에 대해 좀 더 연구를 하며 안정성


검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.


그렇기 때문에 댕구알버섯 섭취는 조심해야할 것 같네요.
























 

댓글